본문 바로가기
정치,외교/사회이슈

14. 한동훈 출마 선언, 당대표 출마 포부는 ?

by 문짱금 2024. 6. 24.
728x90
반응형

한동훈 당대표 가능성

안녕하세요, 짱금입니다. 오늘은 국민의 힘 당대표 출마 선언을 한 한동훈 前 비대위원장의 당대표 출마 선언전문을 톺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어대한의 주인공이신 만큼, 국민적 기대를 한 몸에 받고 계신데요. 이런 분이 어떤 포부를 가지고 당대표 출마 선언을 하셨는지 알아보는 시간이 될 것 같습니다. 국민의 힘 전당대회 전까지, 한동훈외에도 원희룡, 나경원에 대한 이야기도 들고 올 테니 기대해 주세요. 

 


1. 국민의힘 전당대회의 한동훈 출마 선언은 이미 예견된 일이긴 했습니다. '어대한' 신드롬을 불러온 장본인이기도 했고, 총선 참패의 원인을 윤대통령에게 자연스레 넘길 수 있었기에, 참패 이후에도 다시한번 국민의 힘 대표직에 도전 할 거라는 건 모든 사람이 생각한 시나리오였습니다.여론조사 결과 압도적인 지지율을 가진 한동훈이었기에 그와 경쟁할 후보가 도대체 누구일까에 대한 관심도 끊이질 않았는데요, 원희룡과 나경원이라는 거물급 정치인이 국민의 힘 당대표 선거라는 전쟁에 참전할 것이 확정되었습니다. 이렇게 경쟁자가 많아진 상황에서 한동훈은 어떤 워딩을 사용하며 출마선언을 했을까요?

 

2. 한동훈 당대표 출마 선언문 전문을 살펴보면, 크게 3가지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그중 첫 번째로 주장한 것은 당정관계에 대한 것이었습니다. 지난 2년간 9번이나 국민의 힘의 리더가 바뀐 것을 반성하며, 상호존중 속에서 치열한 토론을 통하여 건강한 당정관계를 만들겠다고 선언했습니다. 여기서 주목해야 하는 것은 '눈치'라는 워딩입니다. 애초에 집권여당이 눈치를 봐야 하는 것은 '국민'임에도 불구하고 '윤석열' 혹은 '친윤파' 등에 대한 견제와 눈치싸움으로 흐트러진 당내 권력관계를 재정비하겠다는 것으로 보입니다. 대통령의 지나친 간섭은 사양하겠다는 것으로 들리기도 합니다. 당연히 이 발언은 친윤계열의 입장에서는 반감이 들 수밖에 없을 테고요. 

 

3. 두 번째는 보수정치 전반에 대한 이야기였습니다. 첫번째 이야기에서는 당심을 중요하게 생각했다면 두번째 이야기에서는 민심을 살피는 모습이었습니다. 특히, 국민의 힘을 지지하는 보수계층에 대한 이야기였습니다. 각 지역에 분포되어 있는 국민의 힘 지지자들과 더 가까이하기 위하여 원외 정치인의 현장사무실 개설 허용을 제안했습니다. 이는 원내로 들어오지 못한 정치인신들에 대한 발전가능성을 도모하는 것이자, 더 낮은 자세로 국민과 한층 가까워지겠다는 의지가 돋보였습니다. 이와 더불어, 정책결정 시 민간의 의견을 더 많이 반영하겠다는 의사를 비추었습니다. 여의도연구원과 더불어, 보수와 중도 등 수준 높은 민간 브레인에게 정책과 전략을 아웃소싱하겠다는 발언으로 말이죠. 

어대한 뜻, 한동훈 당대표

 

4. 마지막 이야기는 대한민국 전반에 대한 이야기였습니다. 현재 우리 사회가 직면하고 있는 문제인 인구구조의 변화, 그리고 그로 인한 의료건보재정등, 각 분야 시스템의 지속가능성에 대한 화두를 던졌습니다. 이러한 변화와 국가적 위기 상황을 타파하기 위해서는 유능한 국민의 힘이 되어야 하고, 이를 위해서는 본인이 앞장서겠다는 것이었습니다. 국가적 핵심정책들에서 '이념'의 때를 벗시고 '실사구시'히겠다는 것이었습니다. 먹고사는 문제에서 정치가 민생을 잡아먹지 않겠다는 발언도 빼놓지 않았고요.덧붙여 야당과의 관계성에 대한 이야기로 마무리 지었습니다. 경쟁이 심화된 대한민국에서 벗어나, 이제는 여당으로서 야당과의 대화에 앞장서고 혐오의 정치에서 탈피하겠다는 이야기였습니다. 더불어 본인에 대한 이야기도 했는데요, 비대위원장으로서 가장 어려운 시기의 '현실정치'를 체감했기에 워밍업이 필요 없는 후보라고 강조했습니다. 

 

5. 이렇게 한동훈 출마선언 전문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사실 출마선언전문보다 논란이 된 것은 한동훈 본인이 당대표가 되면 해병대원 특검법을 발의하겠다고 이야기한 것이었습니다. 다만 이 과정에서 여당도 야당도 아닌 제3자가 특검을 추천해야 한다고도 덧붙였습니다. 당연히 여당 내에서는 난리가 났고, 타 후보들은 이에 대해 격하게 반하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한동훈의  '채상병특검법발의' 발언이 이번 국민의 힘 선거에서 어떤 후폭풍을 가지고 올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 오늘 제가 참고한 자료는 해당 기사들 입니다 !

https://www.policetv.co.kr/news/articleView.html?idxno=51931

 

한동훈 전 비상대책위원장, 국민의힘 당 대표 출마선언 전문 - 폴리스TV

한동훈 전 비상대책위원장이 23일 7·23 당대표 경선 출마를 선언했다. [한 전 위원장 당대표 출마 선언문 전문]사랑하는 당원 동지 여러분, 존경하는 동료 시민 여러분 주권자 국민의 민심은 절묘

www.policetv.co.kr

https://www.hani.co.kr/arti/politics/politics_general/1146094.html

728x90
반응형